복지관 이용안내 > 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

본문 바로가기
복지관 이용안내
서비스안내
> 서비스안내 > 이용안내 > 복지관 이용안내
복지관 이용안내
우리 복지관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은 반드시 접수상담을 하신 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.
세부내용
  1. 전화 혹은 방문접수 (월~금 오전 09:00 ~ 오후 18:00 / ☎ 054-781-8157)
  2. 접수상담 : 복지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접수상담 및 장애인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안내하고 복지관 이용절차와 방법을 안내합니다. 장애인복지카드, 주민등록등본 등을 준비하셔서 예약일시에 복지관으로 내방합니다.
  3. 진단평가 : 장애인에게 필요한 각 분야 전문가의 진단(사회진단, 의료진단, 언어진단, 직업평가)을 통해 사회·경제·의료·직업적 문제와 요인을 진단, 분석합니다.
  4. 재활계획회의 : 각 분야별 전문가 회의를 통해 장애인의 전인적인 재활계획을 수립합니다.
  5. 결과통보 : 재활계획회의를 통해 결정된 결과를 장애인에게 통보합니다. 프로그램에 따라 대기 후 이용할 수 있으며, 접수 순서에 따라 담당자가 연락을 드립니다.
  6. 서비스제공 : 회의를 거쳐 장애인의 재활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시작합니다.(타 기관 연계 포함)
  7. 평가 및 종결 : 서비스가 끝난 후 평가와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다음 서비스를 제공 할 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수집합니다.
  8. 사후관리 : 서비스가 끝난 후에도 장애인에 대한 사후서비스를 실시합니다.